정세운, 전방위 활약 펼친 2020…첫 정규앨범까지 음악적 성장

김경식 / 기사승인 : 2020-12-30 16:16:48
  • -
  • +
  • 인쇄
정세운 (사진제공=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싱어송라이돌’ 정세운은 올 한 해 전방위적인 활약을 펼쳤다.

다양한 영역을 오가며 끼를 발산해온 정세운인 만큼 그는 2020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싱어송라이돌’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직접 앨범 트랙의 작사·작곡·편곡 등에 참여해 자신의 음악 세계를 더욱 확장시켰다.

지난 7월 발매한 첫 정규앨범 ‘24 PART 1’은 정세운의 감성이 오롯이 담겨 리스너들에 좋은 반응을 얻었다.

복잡하고 지치거나 어둡고 불안할 때, 아무 부담 없이 언제든 들러 편히 쉴 수 있는, 꺼지지 않는 등불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만든 ‘24 PART 1’은 타이틀곡 ‘Say yes’를 필두로 ‘Don't know’, ‘Horizon’, ‘Beeeee’, ‘O (동그라미)’, ‘새벽별’ 등 여섯 트랙이 담겨 감미로움이 돋보이는 정세운 특유의 감성을 선사했다.

그동안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호평을 모은 정세운은 올해 예능감은 물론 MC로서의 출중한 역량을 보여주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혔다.

지난 2월 SBS 플러스 ‘맨땅에 한국말’의 진행을 맡은 것을 시작으로 JTBC ‘아는 형님’의 취업 상담실 코너와 tvN ‘배달해서 먹힐까?’, SBS ‘정답누설 퀴즈쇼 - 오늘 배송’, JTBC '뭉쳐야 찬다' 등 다수 예능에서 특출난 예능감을 보여주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최근 방송된 KBS 1TV 송년 특집 음악 다큐멘터리 ‘싱스트리트’에서는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로 따뜻한 위로를 건네며 호평받았다.

EBS 라디오 ‘경청’ DJ로도 활약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은 그는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에서 홍보대사로 지사회장표창을 수상하는 등 훈훈한 행보 역시 보여줬다.

올해 초에는 팬클럽 ‘행운’이 강원도 산불 지역 재난복원력 지원 나무 심기 모금 캠페인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팬클럽 행운과도 뜻깊은 행보를 함께해나가고 있다.

이에 더해 정세운은 오는 2021년 1월 6일 오후 6시 발매 예정인 ‘24 PART 2’의 제작과정을 브이로그를 통해 공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독보적인 감성과 힐링, 위로 등을 노래한 이번 신보를 통해 정세운의 음악적 성장을 확인해볼 수 있을 전망이다.

스타엔 김경식

[저작권자ⓒ 스타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문가영, '톡이나 할까?' 강림…진지-유쾌 넘나드는 예측불허 톡터뷰2020.12.28
김태우, 다채로운 캐릭터로 안방극장 꽉 채운 열일 행보2020.12.22
허각, 1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Hello' 티저 공개 '28일 발매'2020.12.21
최인영, 스타리움엔터와 전속계약…서동주-신성-송영재와 한식구2020.12.18
‘싱어송라이돌’ 정세운, 첫 정규 ‘24’ PART 2로 내달 6일 컴백2020.12.1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