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우지 "첫 솔로 믹스테이프, 가장 우지 같은 음악" [일문일답]

김경식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3 10:47:54
  • -
  • +
  • 인쇄

 

그룹 세븐틴의 우지가 첫 솔로 믹스테이프 ‘Ruby’를 통해 반전 매력을 선사한다.


세븐틴 우지는 3일 오후 6시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등 미국 유명 음원 사이트와 글로벌 음악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첫 솔로 믹스테이프 ‘Ruby’(루비)를 공개한다.


‘Ruby’는 그간 독보적인 음악색과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보여준 우지의 첫 솔로 믹스테이프로, 영어 곡이자 전 세계 팬들에게 선물 같은 노래다. 한여름 이글거리는 태양을 연상케 하는 적색의 보석 ‘Ruby’처럼 강렬하고 선명한 록(Rock) 기반의 음악 스타일에 우지 특유의 섬세한 곡 작업 방식과 맞물려 한 곡 안에서 다양한 장르와 감성을 느낄 수 있다.


‘Ruby’를 통해 작사, 작곡 등 프로듀싱의 영역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로서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내면의 또 다른 자아를 과감히 드러낼 것을 예고한 우지가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직접 일문일답을 전했다.


Q. 첫 믹스테이프를 발매하게 됐어요, 소감이 남다를 것 같은데 어떤가요?

A. 이 곡을 만들면서 음악적으로 한층 더 성장하게 된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 크고, 캐럿(팬클럽 명) 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 같아서 매우 만족합니다.


Q. 믹스테이프 ‘Ruby’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A. 강렬하고 다채로운 매력이 있는 곡입니다. 음악 전체가 마치 아름다운 보석을 봤을 때 한순간에 매료되는 듯한 끌림을 주는 그런 곡입니다.


Q. 믹스테이프 ‘Ruby’의 감상 포인트는?

A. 가수 ‘우지’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다채로운 변주들 속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는 우지의 보컬에 집중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기존에 보여줬던 우지의 이미지와는 색다른 반전 매력을 보여줬어요. 믹스테이프 ‘Ruby’를 작업하며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인가요?

A. 가장 우지 같지 않으면서 동시에 가장 우지 같은 음악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완벽히 달라진 모습이지만 그 모습 또한 온전한 저의 모습임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Q. 믹스테이프 ‘Ruby’ 준비하며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전체 가사를 영어로 쓰는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어려움이 있었지만, 주변에서 도움을 많이 주셔서 멋진 가사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믹스테이프 ‘Ruby’를 통해 어떤 반응을 듣고 싶나요?

A. ‘가수 우지만이 보여 줄 수 있는 매력 있는 음악’이라는 반응을 듣고 싶습니다.


Q. 믹스테이프 ‘Ruby’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A. 나(우지)


Q. 마지막으로 전 세계 캐럿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Ruby’ 많이 들어주세요. 모두 모두 우아해(우지가 좋아해)

스타엔 김경식 기자(kks78@starnnews.com)

[저작권자ⓒ 스타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인국, 5년만 가수 컴백…6월 14일 'LOVE&LOVE' 발매2022.05.27
강다니엘, 'Upside Down' MV 1000만뷰 자체 최단 기록2022.05.25
아일리원, 데뷔앨범 '사랑아 피어라' 앨범 판매량 1만장 돌파…여전한 인기 입증2022.05.17
정승환, 신곡 '안녕이란 말' 프리 리스닝 영상 공개… 독보적 이별 감성2022.05.12
세븐틴, 정규 4집 '페이스 더 선' 오피셜 포토 ep.2 공개…그림자에 고립2022.05.12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