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돈 PD ‘건강한 먹거리’로 컴백, 크라우드 펀딩 20분만에 목표 초과 달성

이준현 / 기사승인 : 2019-06-18 23:59:18
  • -
  • +
  • 인쇄
‘건강한 먹거리’ 이영돈 PD (사진=더콘텐츠메이커)

‘소비자고발’ ‘먹거리X파일’로 친숙한 이영돈 PD가 건강한 먹거리를 들고 돌아왔다.

이 PD는 지난 2016년 JTBC ‘이영돈 PD가 간다’ 하차 후 콘텐츠기획사 ㈜더콘텐츠메이커(옛 이영돈TV)를 설립하고 무편집, 무가공의 콘텐츠인 ‘느린TV’, 해외 초저가 LIVE 방송 등을 시도하는 등 SNS 채널을 통해 신개념 콘텐츠들을 생산해왔다.

이 PD는 최근 ‘이영돈 PD의 건강한 먹거리’를 내세우고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해 20분 만에 목표액의 300%를 초과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PD 측은 “18일 현재 약 2억3,000만원 가까이 모았다”고 밝혔다. '이영돈의 건강한 먹거리' 크라우드 펀딩은 12일부터 26일까지 와디즈를 통해 진행된다.

한편 이영돈의 ‘건강한 먹거리' 크라우드 펀딩은 “기대되어 보이는 펀딩이네요”, “계획서 보니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엔 여느 펀딩보다 괜찮아 보이네요!”, “여러 가지 상품들과 다양한 채널 등이 제게는 혹 하네요~요즘 뜨는 먹거리 새벽배송처럼!!” 등등 투자자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영돈의 건강한 먹거리’는 미술관의 큐레이터가 예술 작품을 엄선해 대중에게 소개하듯, 건강에 좋은 먹거리를 엄선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양심적인 시스템이다. 이 PD가 직접 먹어보고 검증한 건강한 먹거리들을 제공하는 큐레이션 커머스도 시도한다.

또한 ㈜더콘텐츠메이커 관계자는 “이영돈 PD가 건강한 먹거리를 큐레이션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할 예정이며, 또한 더콘텐츠메이커 자체적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어 판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PD는 “모든 것은 건강에서 시작해요. 먹거리는 건강에 가장 기본적인 일이고요. 먹지 않고는 살 수가 없잖아요”라며 바르고 건강한 먹거리를 찾기 위해 한 우물을 파고 있는 이유를 밝혔다.

이 PD의 검증 과정은 영상 콘텐츠(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페이스북)를 통해 공개된다. 풀을 먹고 자란 소와 산양에서 얻은 우유·산양유·요거트, 항생제를 먹지 않은 닭이 낳은 계란,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지 않은 비건식품 등이다. 그의 ‘건강한 먹거리’는 비타민을 시작으로 7월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더콘텐츠메이커는 이영돈PD의 방송철학을 구현하고자 만들어진 ‘건강한 먹거리’ 전문 콘텐츠 기획 제작사다.

스타엔 이준현 (wtcloud83@starnnews.com)

[저작권자ⓒ 스타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아내의 맛' 조안 남편, 정동진 썬크루즈호텔서 깜짝 이벤트...직업은?2019.06.18
'아내의 맛' 홍현희♥제이쓴, 백합오이냉국 찾아 주문도행...'한국인의 밥상' 넘보다2019.06.18
'초면에 사랑합니다' 김영광, 진기주 일일비서로 채용 "내가 알아볼 수 있는 유일한 사람"2019.06.18
'한밤' 조여정, '기생충' 속 먹방 비하인드 밝혀 "하정우처럼 먹고 싶었다"2019.06.18
'비디오스타' 남태현, 편집없이 등장…네티즌 반응은?2019.06.18
뉴스댓글 >